안녕하세요. 어제 온 비로 코로나바이러스(COVID-19)가 쓸려 나갔으려나요? 요즘 댕댕이들이 외출 및 산책을 가지 못해 집안에서 스트레스가 장난 아닌듯..

 

하지만, 이럴때 일수록 건강에 건강을 더해야 하겠습니다. 잘 씻고, 잘 먹고, 잘 자고, ......

 

오늘은 지켜야 할 건강중에 우리 댕댕이들에게 치명적인 기생충인 심장사상충에 대해 알아 보려해요.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듯이 심장사상충은 모기에 의해 감염되는 기생충의 한 종류인데요.

 

이 심장사상충은 작은 실처럼 생긴것이 그 특징이라고 해요.

 

또한, 감염 초기에는 별다른 증상을 보이지 않다가 갑자기 기침과 활동량이 감소하며, 이후 체력이 저하되고 활동을 거의 못하게 되며 호흡곤란등의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이렇게 되기전에 빨리 병원에 데리고 가야 한답니다.

 

일단 심장사상충에 감염이 되면 심장사상충을 죽이기 위한 주사제를 투약하게 되는데요. 이는 심장에 무리가 많이 가기 때문에 병원에 입원해서 부작용 및 컨디션을 모니터링을 병행하며 투약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병원에 입원한 댕댕이들이 얼마나 두렵고 떨리는 마음일까요?

 

그래서, 오늘은 우리 댕댕이들이 저 못된 심장사상충에 감염되지 않도록 기도하는 마음으로 심장사상충 예방약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동물병원에서도 처방해 주는 심장사상충약인데요. 우리 댕댕이들이 보험 적용이 안되다 보니. 가격이 너무 너무...

 

그래서 발품팔아서 찾아 다니다 보니.. 나름 저렴한 곳이 있어서 공유할까 합니다.

 

출처 : pet-bucket.me

하트가드라는 제품인데요. 간식형태의 구충제입니다. 댕댕이들이 잘 먹을 수 있도록 입맛에 맞게 만들어져 있는데요. 이 약은 십이지장충, 환충, 치명적인 심장사상충에 효과가 있다고 해요. 하지만 편충이나 촌충에는 효과가 없다고 하니.. 편충이나 촌충에는 또 다른 약을 먹여야 하는...

 

하지만, 편충은 흙이나 풀 등으로 감염되고, 촌충은 벼룩으로 감염된다고 하니. 조심해서 나쁠건 없을것 같아요.

 

또 하나, 벼룩이나 진드기 예방도 중요한데요. 특히나 진드기는 라임병을 유발한다고 하는데요. 라임병은 진드기에게 물렸을때 진드기가 가지고 있는 보렐리아균이 신체내 침입하여 여러기관에 병을 일으키는 감염질환입니다. 이는 우리 댕댕이 뿐만 아니라 사람에게도 감염될 수 있는 인수공통감염질병입니다. 정말 조심해야 되겠습니다.

 

그래서 저는 프론트라인 플러스 제품을 사용하는데요.

 

출처 : pet-bucket.me

이 제품은 벼룩, 벼룩알 및 유충을 박멸하고 라임병을 유발하는 진드기를 박멸할 뿐만 아니라 수영이나 목욕을 해도 씻겨나가지 않아서 오래도록 약효가 유지되는 특징이 있어요. 이 약은 국소도포제로 댕댕이의 목덜미 뒤에서 꼬리로 이어지는 부분에 적당한 간격으로 조금씩 발라주시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솜이 독사진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Have a nice day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