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오늘도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와 장길자 회장님의 봉사활동주우 물,위생보장과 양질의 교육을 위한 노력과 수고를 함께 나눠볼까 해요~

 

아무래도 위생은 우리의 건강과 직결되는 문제이다보니,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에게는 위생관리가 매우 중요한 요소중의 하나입니다. 특히, 아이들이 다니는 학교의 위생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장길자 회장님과 함께하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의 관심은 멕시코의 어느 초등학교로 향하였습니다. 바로 멕시코 오악사카주의 우르바나 인데펜덴시아 초등학교인데요. 산타로사판사콜라 지역의 유일한 초등학교로, 1학년부터 6학년까지 500여 명이 다니는 학교입니다. 인데펜덴시아 초등학교에도 화장실은 있지만 시설이 망가지고 노후화되어 매우 지저분한 상태로 방치되어 이용할 수 없는 지경에 있었습니다. 그 때문에 용무가 급한 아이들은 수업시간을 쪼개서 집에 다녀와야만 하는 어처구니가 없는 일이 일상화 되어 있었답니다. 

 

출처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그뿐 아니라 비위생적인 화장실로 인해 아이들의 학습 활동에 지장이 생길 뿐만 아니라 감염성 질환발생까지 우려되는 상황이었죠. 이러한 사정을 알게된 위러브유는 학교장 및 교육청 관계자와의 면담을 거쳐 학교를 돕기에 나섰습니다.

 

8월 7일, 본격적인 화장실 공사가 시작되었는데요. 전문 기술자들이 부식된 변기를 새것으로 교체하고, 막힌 배수관을 뚫고 새 배관을 연결하여 보수하였습니다. 물이 나오지 않던 세면대도 수리하는등 장장 12일간의 공사가 이어졌는데요. 회원들은 허름한 천장과 철문을 산뜻하게 페인트칠 하고, 세면대에 물비누 디스펜서를 새로 단 뒤 화장실을 말끔히 청소하는 것으로 모든 작업을 마쳤답니다.

 

출처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9월 9일, 우르바나 인데펜덴시아 초등학교에서 준공식이 열렸는데요. 준공식에는 학생과 교직원을 비롯해 교육부 관계자와 학부모, 위러브유 회원등 450여 명이 참석하였습니다. 쾌적하게 변한 화장실을 본 참석자들은, 아이들의 건강을 위협하던 해묵은 과제가 해결된 데 한 마음으로 기쁨을 나누기도 하였답니다. 이 날 학교 측은 위러브유에 감사패를 전하고 새로 단정한 화장실에도 위러브유의 지원에 감사하는 안내판을 부탁하였답니다.

 

출처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호알 테노리오 멘도사 교장은 "화장실은 위생 상태가 심각해 아이들이 많은 질병에 노출되어 걱정이 컸다. 대가를 바라지 않고 진정한 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주신 위러브유 장길자 회장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하였습니다.

 

회원들은 아이들이 건강하고 튼튼한 꿈을 키워가길 바라며 "위 러브 유"를 외쳤습니다. 학생들도 고마운 마음을 담아 같은 구호로 화답하였구요. 낙후된 환경에서 배움에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이 없도록, 위러브유는 지역 곳곳을 돌아보며 도움의 손길을 이어갈 예정이랍니다. ^^

 

출처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앞으로도 국제위러브운동본부와 장길자 회장님의 행보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 드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