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까지 코로나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힘들어하는 것 처럼.. 우리에게 건강보건은 매우 중요한 일일것입니다. 독한 바이러스 뿐만 아니라 희귀난치성 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도 희망의 불씨를 전하는 장길자 회장님과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의 건강보건활동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출처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방글라데시에서 온 열두 살 소녀 파드마는 1년 반 전부터 희귀난치성 뇌혈관질환으로 투병 중입니다. 방글라데시에는 치료제도, 특별한 치료 방법도 없어 파드마의 가족들은 올해 2월, 모야모야병 치료를 위해 한국으로 날아왔습니다.

 

출처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모야모야병은 뇌에 피를 공급하는 혈관이 서서히 막혀 뇌경색이나 뇌출혈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일단 발병하면 병 자체의 원인을 제거할 수 없어 희귀난치병으로 분류되는 질병입니다. 뇌졸중이 빈번하게 발생되며 방치할 경우 심각한 뇌 손상과 그로 인한 인지 장애, 영구적 신경 손상이 나타날 수 있는 병이예요.

 

출처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안타깝게도 파드마는 뇌 손상이 많이 진행된 상태였습니다. 입국 후 한차례 수술을 치렀지만 경제적 어려움과 병세 악화로 2차 수술이 보류되면서, 병원비 부담과 한국 체류기간 연장으로 생활고까지 가중된 상황이었어요.

 

출처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이때 (재)국제위러브유는 의료비를 지원하며 희망을 건냈습니다. 파드마의 아빠는 "위러브유로부터 의료비와 정서적 도움 등 모든 종류의 지원을 받았다. 사랑하는 딸을 도와주시니 너무나 감사하다" 며 "한국에 의지할 곳이 없다. 위러브유의 지원으로 딸을 살릴 수 있는 방법을 찾게 되었다. 회장님과 회원들 모두에게 정말 감사드린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위러브유의 도움 속에 파드마는 안정적으로 수술을 마쳤으며, 이후 회원들은 집을 방문해, 독서와 미술을 좋아하는 파드마에게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책을 선물하며 힘과 용기를 전했습니다. 파드마는 위러브유 회원들에게 "Thank you(고마워요)"라며 작은 목소리로 답했다고 합니다.

 

출처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모두 힘내시고, 건강하고 희망찬 세상을 만들어가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와 함께 해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