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제 날씨도 제법 쌀쌀해 졌어요.. 코비드시대지만, 독감도 조심해야 하겠습니다.

출처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는 베트남 중앙 적십자사와 지난 6월 17일 코로나19 방역물품 기증으로 인연을 맺었었는데요. 당시 중앙 적십자사 응우옌티쑤언투 회장은 전달식이 위러브유와 중앙적십자사가 협력하는 의미 있는 첫걸음이 되길 바랬습니다. 그 후 얼마 안 돼 중앙 적십자사에서 위러브유에 '건강,보건' 관련 사업을 함께하면 좋겠다는 제안을 해 왔었습니다. 6월 30일 국립아동병원에서 선천심장병 아동의 인공심장박동기 교체 수술이 있는데, 환아 가정의 형편이 어렵다며 수술비 지원을 함께하면 좋겠다는 제안이었어요.

 

지원 대상자인 선천심장병 아동은 태어나고 얼마 안 돼 심장판막을 교체하고 인공심장박동기를 달았느데요. 10살이 된 지금까지 5번의 큰 수술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런데 최근 심장박동기 배터리 수명이 다 되어 교체 수술이 필요한 상황이 되었어요. 아이의 부모는 사랑하는 딸의 생명을 위해 빠르게 수술을 진행해야 하는 상황에서 수술비 부담으로 속앓이를 하고 있었습니다. 이를 알게 된 중앙 적십자사가 위러브유에 요청해 환아 가정 수술비 지원에 힘을 모으자고 한 것이죠.

출처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7월 5일 수술비 전달식이 국립아동병원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위러브유 회원 3명과 중앙 적십자가 발전 및 대외 활동 부서장 르엉티호투이, 국립아동병원 심혈관검사진당 부서장 응우옌타인하이, 지원 대상자 아동의 아버지가 기금 전달식에 함께 하였습니다. 이날 위러브유는 중앙 적십자가를 통해 환아 가정에 수술비 8천만 동을 전달하고, 아이의 빠른 쾌유를 빌며 정성껏 준비한 선물 꾸러비도 전했습니다.

 

국립아동병원 응우옌타인하이 부서장은 "위러븅의 소아 환아 수술비 지원에 감동받았다"며 환아 가정에 매우 큰 의미가 있는 일이라고 말하였고, 중앙 적십자사에도 "지난 시간 늘 병원과 함께해주서 고맙다"고 인사하였습니다.

 

지원 대상 아동의 아버지는 "어려운 상황에 도움을 준 중앙 적십자가와 국제위러브유에 감사드린다"고 말한 후 아이의 입원으로 가족들이 여러 어려움에 처했었다며 "여러분의 도움이 정말 귀중하다"는 소감을 전했습니다.

 

이날 베트남 중앙 적십자가 응우옌티쑤언투 회장은 르엉티홍투이 부서장을 통해 위러브유에 '인도적 지원의 귀한 마음'이라는 기록증을 전달하며 감사의 뜻을 표했습니다.

출처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언제나 어머니의 사랑으로 이웃의 아픔을 함께 나누며, 서로 도와주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와 장길자 회장님께 감사드립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