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오늘도 힘들고, 아프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의 소식을 전달하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와 장길자 회장님의 소식을 전해 드릴려고 해요~  요즘 뉴스에서도 많이 회자되고 있는 나라중 하나인데요.. 바로.. 인도 소식입니다.

출처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인구가 13억이 넘는 나라.. 인도에서도 생명수라고도 할 수 있는 식수의 공급이 원활하지 않는 나라 중 하나인데요.. 특히 인도의 공립학교는 재정난으로 인해 교육환경이 좋지 않은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오늘 소개할 텔랑가나주 하이데라바드에 위치한 히마야트나가르 공립고등학교의 사정도 마찬가지인데요.

 

우리나라의 중등학교 과정인 6~10학년 학생 300여명이 다니는 이 학교의 가장 큰 어려움은 교내에 물 공급이 원활하지 않다는 것이죠. 이로 인해 학생들은 화장실 이용에 불편을 겪을 뿐만 아니라 목이 말라도 마음껏 물을 마실 수 없는 환경이었습니다. 

 

그나마 조금씩 나오는 수돗물을 식수로 이용하는데, 그마저도 별로 깨끗하지 못하다 보니 아이들의 건강에 무척 해가 되는 상황이었습니다.

 

이에 위러브유 (장길자 회장님)는 학교에 물탱크와 정수시설을 놓아 아이들이 건강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게 돕기로 하였습니다. 3월 9일, 회원 15명이 학교를 찾아 학교 옥상에 물탱크를 설치하면서 본격적인 공사가 시작되었는데요.

출처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물탱크가 생기면서 화장실은 물이 부족함 없이 잘 나오게 되었구요. 이후 교장실에 정수장치를 설치하고, 정수 장치와 물탱크를 잇는 배관 공사가 사흘간 이어졌습니다.

출처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14일, 회원들은 다시 학교를 방문해 교내 사무실에 냉수기를 설치하였고, 화장실에는 철문을 달고 벽도 깔끔하게 새로 칠했습니다.

출처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이로써 학교 화장실은 보다 안전하고 청결하게 탈바꿈하였습니다. 이제는 아이들이 학교에 머무는 동안 화장실을 편하고 깨끗하게 이용하게 되었고, 자체 정수시설을 통해 깨끗한 식수를 마실 수 있게 되었죠.

출처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이날 모든 작업이 마쳐진 뒤, 학교에서 시설 준공식이 열렸는데요. 공사를 위해 그간 구슬땀을 흘린 회원들을 비롯해 교직원과 학생 200명, 관공서 관계자가 참석했답니다.

출처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위러브유(장길자 회장님)는 학생들이 늘 건강하고 씩씩하게 배움을 이어나가길 바라며 전교생에게 학용품 세트를 선물하였습니다.

출처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앞으로도 위러브유운동본부와 장길자 회장님의 활동을 많이 응원해 주세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