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5년이 흘렀네요. 

 

출처 : Google Map

 

2015년 4월에 25일 간다키 구 고르카 현에서 진도 7,8의 대 지진이 발생했었습니다. 이 지진으로 인해 네팔, 중국, 인도, 파키스탄, 방글라데시 등지에서 8천 400명 이상이 사망한 것으로 추정되는되요. 이 지진으로 인해 카트만두 계곡의 카트만두 더르바르 광장과 같은 여러 유네스코 세계유산이 파괴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인근의 에베레스트 산에도 눈사태가 발생해 많은 사상자를 만들었습니다.

 

이에 2015년 5월 17일,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환경보호기구인 세계자연보전연맹(IUCN : International Union for Conservation of Nature)의 네팔위원회와 양해각서 (MOU :  Memorandum of Understanding)를 채결했습니다. 4월에 발생한 네팔 지진 피해 복구 문제를 상의한 이 자리에서 양측은 기후변화와 지구 환경 파괴가 생물 다양성의 보전과 이류의 생존에 심각한 위협이 되고 있음을 인식을 같이하고, 기후변화 대응, 환경파괴 방지, 환경적으로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하게 되었습니다. 

 

출처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작은 일에도 뜻을 합쳐 이루어 나가지만, 큰 일에도 작은 뜻이 하나로 뭉쳐서 큰일을 해내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의 행보에 응원의 박수를 보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