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오늘도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와 장길자 회장님의 활동 소식을 전해 드릴려고 해요~ 여러 활동들이 폭 넓게 진행되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오늘은 심장병 어린이를 돕는 일에 지금까지 함께 해온 세종병원과의 자매결연 소식을 전해 드릴께요..

출처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2006년.. 지금으로부터 15년전..

 

새생명복지회(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 회장님)와 부천 세종병원과의 자매결연 맺은 소식이예요.

짙푸른 녹음이 강한 새명력을 뿜어내는 계절인 여름. 사단법인 새생명복지회는 지난 2000년부터 심장병 어린이 돕기에 뜻을 같이해 온 세종병원과 자매결연을 맺었습니다.

 

2006년 7월 13일 오후 4시경, 부천 세종병원 별관 3회의실에서 개최된 자매결연식에는 새생명복지회 장길자 회장님과 이강민 이사장, 세종병원 박영관 이사장, 세종의학연수소 노영무 소장 등 양측 관계자 20여 명이 자리를 함께했습니다.

 

양측은 서로 인사소개를 마치고 자매결연협약서에 서명했습니다. 이로써 새생명복지회와 세종병원이 심장병 어린이의 수술비와 치료비를 공동으로 협력.지원하게 되어, 치료과정에서 불필요하게 소모되는 비용을 줄여 더 많은 심장병 어린이들에게 더 좋은 의료환경이 제공되게 되었습니다.

출처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세종병원은 작년 한해만 심장병 수술이 1300여 건에 달하고 수술 횟수나 성공률에서 국내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심장병 전문병원으로, 그간 새생명복지회에서 지원해온 40여 명의 국내외 심장병 어린이들이 수술을 받고 건강을 되찾은 곳이기도 합니다.

 

장길자 회장님은 심장병 시술 성공률 전국 1위를 자랑하는 세종병원의 의료진과 한가족이 되어 생명을 살리는 일에 동행하게 된 데 기쁨과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회장님은 오늘의 자매결연이 어린이들에게 생명의 빛을 주기 위해 마련된 자리임을 밝히며, 자매결연을 통해 더 많은 심장병 어린이들이 새생명복지회에서 제공하는 경제적 지원과 세종병원에서 최고의 의료진이 제공하는 수준 높은 의료지원을 받고, 그럼으로써 건강을 되찾은 아이들의 얼굴에 박꽃처럼 해맑은 미소가 피어나길 소망했습니다.

출처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세종병원 박영관 이사장님은 국내외 심장병 환자들에게 새 생명을 안겨주는 일에 그간 새생명복지회와 함께해온 소중한 인연을 강조하면서, "병마로 고통받는 이웃에게 몸소 사랑을 실천하고 심장병 없는 나라 만들기에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온 새생명복지회와 자매결연을 맺게 된 것을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이번 자매결연으로 앞으로 더 많은 우리 이웃에게 희망과 사랑을 전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하며 "심장.혈관병으로 고통받는 환자가 모두 환하게 웃는 그날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자매결연식 후 세종병원에서는 새생명복지회 측에 병원 투어를 제공했습니다. 심장병 환자의 재활을 돕는 웰빙의학센터에서 시장하여, 종합적인 검진이 이루어지는 건강증진센터, 수술실, 중환자실, 심혈관촬영실, 심전도검사실, MIR실, 특수검사실 등을 층층마다 둘러보며 장길자 회장님과 복지회 임원들은 고가의 첨단 장비와 최고 수준의 설비, 그리고 무엇보다 생명을 살리기 위한 의료진들의 숨은 노력에 아낌없이 격려와 찬사를 보냈습니다.

출처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故 김대중 전 대통령의 심장내과 자문의를 역임한 베테랑 의사, 노영무 소장님은 이날 "어린이들의 선천성 심장병 수술 기술이나 시설이 탁월한 세종병원에서 이런 훌륭한 일을 하는 복지회와 힘을 합쳐 심장병 어린이들의 귀한 생명을 살려내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히며 "새생명복지회와 '환상적인 콤비'가 될것"이라고 내바보았습니다.

 

세종병원 임직원들은 생명을 살리는 일을 통해 보람과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는 것은 물론, 가족의 소중함과 감사한 마음도 더욱 느끼게 된다고 말합니다. 이는 곧 가족을 소중히 여기며 늘 감사하는 마음으로 새생명 살리기와 이웃 사랑에 앞장서는 우리 회원들의 마음이기도 합니다.

 

생명을 살리는 일에 동행한다는 것은 정말 기쁘고 보람된 일이라는 데 의견을 같이하며, 국내뿐 아니라 외국의 심장병 어린이 돕기에도 함께 힘쓰자고 뜻을 모은 새생명복지회와 세종병원. 이제 자매가 된 이들'환상적인 콤비'의 활약으로 생명의 진한 향기가 더 많은 국내외 우리 이웃들에게 전해져 오늘에 이르고 있습니다.

 

출처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