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진자 급증으로 NGO단체에 인도적 지원을 요청한 베트남..

갑자기 찾아온 코로나19 4차 유행 긴급사태를 맞이한 베트남...

출처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요근래 베트남에서는 코로나19 4차 유행으로 긴급사태를 맞이했습니다. 박닌,박장,호찌민 등에서 대거 확진자가 쏟아진데다가 5월 28일, 보건부 장관이 신종 변이 바이러스 출현까지 발표하게 됨으로 혼난이 가중되어 가고 있어요.

 

전염성이 높은 알파,델타 변이 바이러스의 혼종이 베트남에서 처음 발견된 것인데요. 각국 정부와 세계보건기구(WHO)는 이를 주시하며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 출현에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사실 그동안 베트남 정부는 전염병 확산방지에 매우 성공적으로 통제해 왔었습니다. 하지만 올해 4월 말 이후 확진자가 급속도로 늘어, 이 시기의 확진자가 총 확진자 수의 절반을 넘었습니다. 

 

사태가 급속도로 환산되다 보니, 베트남 총리는 방역망이 뚫릴 수 있는 위험한 상황 속 인민원조조정위원회(PACCOM)에 NGO 단체의 인도적 지원 요청을 지시하였습니다.

 

이에 국제 NGO인 (재)국제 WeLoveU (이하 위러브유)는 2002년 아동센터 건립 지원을 시작으로 여러 방면에서 베트남에 인도적 지원을 해 왔었던 경험을 토대로 지난해 10월 21일에는 베트남 노동보훈사회부와 MOU(양해각서)를 체결하며 베트남 국민의 건강과 복지 증진에 협력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위러브유는 급박한 코로나19 상황 속 베트남 중앙 적십자사를 지원하기로 결정하고, 6월 11일 해당 기관을 방문하여 담당자들과 회의를 거쳐 마스크 35,000장, 휴대용 손 소독제(70ml) 1,000개를 기증하기로 하였습니다.

 

출처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이날 회원들은 적십자사에 전달할 방역물품을 서둘러 준비한 후 6월 17일 중앙 적십자사 접견실에서 전달식을 가졌습니다. 

 

전달식에 참석한 응우옌티쑤언투 회장은 위러브유의 활동 영상을 시청한 후 "우리가 추진하는 사업과 위러브유에서 진행하는 활동들이 매우 비슷하다"며 크게 놀라워했습니다. 이어 "이 물품은 전염병 확산이 심한 박닌,박장,호찌민,하노이 지역의 방역 요원들에게 먼저 선물할 수 있도록 논의할 것"이라 밝혔습니다. 그러고는 "오늘 전달식이 적십자사와 위러브유가 서로 협력하는 의미있는 첫걸음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전했습니다.

 

실제 중앙 적십자사와 위러브유는 '긴급구호, 인도적 지원, 헌혈, 재난 대응' 등 국가,사회의 어려움 해결에 앞장서게 된답니다.

 

'발전 및 대외 활동 부서장' 르엉홍튀도 "기증 물품은 지역 시민, 특히 전염병 방역에 일조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실용적"이라며 "국제위러브유와 항상 동행하여 활동할 것"이라고 약속했습니다.

 

출처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이날 중앙 적십자사 회장은 위러브유에 '인도적 지원의 귀한 마음'이라는 기록증을 전달하며 전염병 예방에 힘을 보태준 것에 다시 한번 감사를 전했습니다. 전달식에 함께한 회장과 발전 및 대외활동 부서장, 건강관리 부서장 그리고 위러브유 회원들은 함께 기념사진을 찍는 동안 시종 미소를 띠었습니다. 전달식 장면은 베트남 중앙 적십자사 인터넷 잡시 등 9곳에 기사화 되었답니다.

 

언제나, 어디서나, 지구촌 이웃들과 함께하며 재해,질병에서 고귀한 생명을 구하고, 약한 자를 돌보는 일에 앞장서는 적십자사와 위러브유, 두 단체는 지금껏 같은 길을 걸어왔습니다. 두 단체의 협력은 큰 시너지가 되어 전 세계인들에게 위로가 되어 또 희망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나보다 남을 높고 또 귀히 여기는 선한 마음을 가진 자들의 연합된 행보가 앞으로 더 기대 되는 소식이었습니다.

 

 

+ Recent posts